혁신학교시즌2, 혁신학교 일반화...수업혁신 역량강화로부터.
혁신학교시즌2, 혁신학교 일반화...수업혁신 역량강화로부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3.05.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지원청, 2013 수업혁신 컨설턴트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기)은 5.10(금)~5.11(토) 대교HRD센터에서 수업혁신 컨설턴트 110명(초․중등 교장, 교감, 수석교사, 교사, 전문직)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수업혁신 컨설턴트 역량강화 워크숍를 실시하였다.

이 워크숍은 [혁신학교 시즌2]에 발맞춰 교육과정 재구성, 배움중심수업, 평가혁신의 창의지성교육의 실현으로 일선 학교 선생님들이 수업전문가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주고 지원할 수 있는 컨설턴트의 전문적 능력을 키우기 위한 연수로 진행되었다.

김완기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에서 교육내용은 항상 열려있게, 배움은 다양하게, 학생의 성장을 격려할 수 있는 평가가 상시 이루어져 광명 교사들이 수업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사들에게 도움을 주는 컨설턴트의 역할”을 당부하였다.

학생 배움중심의 수업컨설팅에 대해 강의한 박태호교수(공주대학교)는학생의 학습활동(배움)과 학생 배움을 위해 교사의 교수활동(안내자, 조력자, 상담자의 역할)을 설명하면서 배움중심수업이 활성화되기를 강조하였다.

또한, 문항 밖에서 문항을 보는 평가매니저 되기, 수업컨설팅의 실제, 음악과 배움중심의 실제 등 사례중심의 강의와 교과(분과)별로 토론회/발표를 하여 교과(분과)별 컨설팅의 방향도 정립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수업혁신 컨설턴트 위원들이 직접 학교에 방문하여 교육과정 재구성, 배움중심수업, 평가혁신을 위한 창의지성교육의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업공개를 일상화하는 수업나누기와 교과 중심의 교과동아리 운영 등 교사들의 수업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