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참여위, 제천시 청소년들과 문화교류
광명시청소년참여위, 제천시 청소년들과 문화교류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3.08.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립 나름청소년문화의집(관장 송철규)는 지난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청소년 지역교류- 제천시교류 : 친구를 만나다]를 제천시에서 진행하였다. 이 교류행사는 각 시의 청소년 대표기구인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원들이 주체가 되어 진행이 되었다.

2박 3일간 청소년 지역교류에서는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각 해당 시의 홍보대사가 되어 그 지역을 홍보하고, 소개하였으며, 각자 청소년활동에 대한 공유를 함으로 청소년교류를 진행하였다.

또한 제천시의 역사와 문화 탐방과 제천시 대표 지역축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함께 관람하며, 청소년들 간의 우애를 다졌다. 영화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홍보하고, 청소년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및 욕구조사를 하는 등 두 기구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광명시와 제천시의 청소년지역교류는 2008년 두 도시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5년간 이어져 내려왔으며, 격년으로 해당 시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어 차년도에는 광명시에 진행이될 예정이다. 이러한 청소년 지역교류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애향심 향상을 꾀하고, 지역청소년활동의 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