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책 많이 읽는 국회의원은 누구?
국회도서관 책 많이 읽는 국회의원은 누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4.02.1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재현 의원, 국회 도서관 이용 단행본 분야 최우수 의원 선정

지난 2013년 다섯 개의 상임위원회(안전행정위, 여성가족위, 평창올림픽지원특위, 남북관계발전특위, 정치개혁특위)에서 활동을 하며 국회에서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는 국회의원’으로 인정받은 백재현의원이 이번에는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국회도서관은 이용실적에 따라 네 부문으로 나눠 최우수 국회의원 2명씩 모두 8명을 선정했는데, 백재현 의원(민주당, 경기 광명갑)은 ‘단행본 이용’ 분야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백의원은 지난 ‘2013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 19대 국회의원 중 가장 많은 258권의 책을 읽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왕성한 의정활동을 위해 국회도서관을 적극 활용하였다는 것이 실증적으로 드러난 것으로, 가장 열심히 일하는 국회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또한 백의원은 국회의원에 당선되기 前 광명시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국내 최초로 ‘평생학습도시 선언’을 하고 평생학습센터를 만드는 등, 광명시를 ‘평생학습도시 1호 도시’, ‘평생학습 NO.1 도시’로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했다. 그 후 광명시는 ‘평생학습대상’을 수상하고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는 등 ‘평생학습도시의 메카‘로서 자리 잡았다.

이처럼 ‘평생학습을 직접 실천’하는 국회의원인 백 의원은 “젊은 시절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책을 읽는 주경야독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 국회의원이 되고나서도 꾸준한 배움을 실천하기 위해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독서와 연구를 이어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열심히 일하겠다”고 국회도서관이용 ‘최우수 국회의원’ 선정의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