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인춘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손인춘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4.12.10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NGO 모니터단 평가 및 새누리당 선정 우수의원에 선정
손인춘 의원(새누리당 광명을 당협위원장)이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으로부터 2014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 8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수 국감의원상을 수상했다. 지난 10월 새누리당 우수 국감의원에 이어 올해만 벌써 두 번째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인 손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국방부 등 각 기관들의 연구용역 표절문제와 방산업체들에 대한 후원 요구 등 국방부의 갑의 횡포, 북한의 핵ㆍ미사일 위협에 대비해 우리 군이 구축 중인 ‘킬 체인(Kill chain)’의 실효성 문제 등을 지적하며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각 군의 전투예비탄약 보유량을 정밀분석하고 길면 15일, 짧으면 3~4일 안에 모두 소진되는 예비탄약 부족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해 군 전문가들을 비롯한 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의 군수품 비축 훈령 1340호에 따르면, 전투예비탄약의 경우 기준 보유일수를 60일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손 의원은 장병복지와 여군 성추행 문제, 각 군의 무기체계 등 국방 전반에 걸쳐 문제점을 지적하며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고, 국군복지단 입찰비리 의혹, 군인공제회의 사업부실 등을 지적하여 인터넷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손인춘 의원은 이날 수상소감을 통해 “우수의원 선정에 안주하기보다는 국회 국방위원으로서 우리나라의 국방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안보를 수호하기 위한 관련 입법과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추진해 나가는데 진력할 것”이라면서 “모든 국방력의 시작은 사람에서 비롯되는 만큼 장병 복지확충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손 의원은 2012년에도 새누리당 국정감사 베스트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국정감사와 관련 ‘2013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3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 ‘2013 대한민국 인물대상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