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과 ‘업사이클아트센터’ 심볼마크 탄생
‘광명동굴’ 과 ‘업사이클아트센터’ 심볼마크 탄생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03.1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 역사와 문화 담아 스토리텔링… 자원 재활용해 지구 환경 보호 표현

광명시는 광명동굴을 더욱 널리 알리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광명동굴 심볼마크와 캐릭터를 개발했다. 또 광명시 자원회수시설에 생활쓰레기와 함께 배출되는 폐자원을 생활용품과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심볼마크도 만들었다.

광명동굴 심볼마크는 지난 40년 동안 방치됐던 폐산업시설에서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한 수도권 최고의 동굴 관광지 광명동굴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광명동굴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예술, 즐거움과 신비로움을 표현했다.

광명동굴 캐릭터는 4가지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귀여운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마법 망치를 들고 다니며 돌멩이를 황금으로 바꾸는 ‘아이샤’, 호기심이 많아 동굴 탐험을 즐기는 ‘쿠오’, 사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산의 정령 ‘림’, 숲속에 사는 아기 은여우 ‘캉캉’이다.

광명시는 광명동굴의 심볼마크와 캐릭터가 광명동굴과 관련된 홍보물, 안내판, 기념품 등에 사용돼 광명동굴의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원회수시설 내에 설치 중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경우 영문자를 지구 이미지로 형상화한 업사이클아트센터의 심볼마크는 자원을 재활용해 지구 환경을 보호한다는 가치를 담고 있으며, 일곱 개의 빛은 빛의 도시 광명을 상징한다.

시 테마개발과 ☎ 2680-6338 문화관광과 ☎ 2680-0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