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자원봉사도 하고 진로도 체험한다.
여름방학, 자원봉사도 하고 진로도 체험한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07.27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다양한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마련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소장 조미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2015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한다.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꿈자람청소년봉사학습, 내가만드는자원봉사활동, 자원봉사릴레이로 봉사활동을 통해 인성교육, 진로체험, 창의적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청소년의 다양한 진로체험’을 주제로 진행하는 ‘꿈자람청소년봉사학습’은 광명경찰서, 광명소방서, 광명동부새마을금고,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총 4개 기관과 연계해 이루어진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광명여성의용소방대, 광명경찰서학부모폴리스, 굴렁쇠봉사단, 광명알리미봉사단, 청소년교육강사단, 슈퍼맘V봉사단이 학생들의 활동 지도자로 참여 한다.

특히 자원봉사센터 특화사업인 ‘내가만드는자원봉사활동은 자신이 원하는 자원봉사를 기획, 실행, 평가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나눔”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기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밖에 환경정화활동 일환으로 진행되는 우리지역명소 가꾸기 ‘다모여라!자원봉사릴레이!’를 마지막으로 2015 여름방학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마무리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하여 신청 할 수 있다.


문의 : 광명시자원봉사센터 (☎ 2687-1365,14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