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업사이클 로봇 제작 특공대’ 참가자 모집
광명시, ‘업사이클 로봇 제작 특공대’ 참가자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6.05.31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작가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업사이클 로봇 만들기
- 6월1일부터 6월 20일까지 로봇을 동경하는 학생들 모집!

광명시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로봇 제작 프로젝트에 함께할 청소년을 6월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진행하는 ‘업사이클 로봇 제작 특공대’ 프로그램은 버려진 부품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 업사이클 로봇 모형을 만들어 보는 특별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로봇 아이디어 스케치와 디자인, 제작, 완성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며, 완성된 작품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 전시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이며, 업사이클 로봇 전문 작가의 심사를 통해 최종 15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프로그램의 체험기간은 7월2일부터 23일까지이며, 매주 토요일 총 4회, 약 16시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업사이클 로봇 작품 작가로 활동 중인 심건우 작가가 심사위원이자 강사로 참여해, 현직 작가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전문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업사이클의 가치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홈페이지(www.gm.go.kr/) 및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홈페이지(http://gmupcycle.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