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광명21, 미세먼지 저감대책 토론회 개최
푸른광명21, 미세먼지 저감대책 토론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7.05.28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2일(화) 오후2시 평생학습원 강당

푸른광명21실천협의회는 중국발 황사먼지 등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과 경고가 높아지는 가운데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추진해야 할 미세먼지 저감대책 관련 정책과제를 찾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광명시가 추진하는 미세먼지 대책에 대한 시민 공청회 성격과 함께 토론회를 통해  미세먼지의 원인과 심각성을 공유하고 민관협력의 통한 저감대책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론회는 중앙정부 및 지자체의 미세먼지 관련 정책 현황 및 저감대책, 광명시의 미세먼지 저감대책 및 민관협력 방안, 타지역의 미세먼지 저감대책 및 저감활동 사례 등이 다뤄진다.

토론회는 6월12일 오후2시 광명시평생학습원 2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주관/주최는 광명시와 푸른광명21실천협의회가 맡고,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환경부가 후원한다.

진행 사회는  허기용 푸른광명21 사무처장이 좌장은 이승봉 푸른광명21 운영위원장이, 기조발제는 김동영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이 맡는다.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현황과 과제(중앙정부 및 경기도),  광명시 발표는 박명우 환경관리과 기획팀장이 맡는다. 토론자로는 김정호 광명시의회 부의장, 강찬호 광명경실련 정책위원(가피모 대표), 이상명 이상명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장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