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마라토너 강명구, 유라시아대륙 횡단하고 통일 호소할터
평화마라토너 강명구, 유라시아대륙 횡단하고 통일 호소할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7.08.2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KTX광명역에서 16,000km 유라시아 통일마라톤 출정식 개최

▲ 평화마라토너 강명구씨과 양기대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역에서 출정식을 진행했다. 강씨는 9월1일 네덜란드를 출발해 16,000킬로 대장정에 나선다.

광명시는 26일 KTX광명역에서 평화마라토너 강명구(61)씨와 양기대 광명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라시아 대륙횡단 평화마라톤 출정식을 가졌다.

'평화 마라토너' 강명구 씨는 오는 9월1일 네덜란드 헤이그를 출발해 독일~오스트리아~터키~이란~중국 등 16개 나라를 통과하는 등 홀로 유라시아대륙을 횡단하며 16,000km를 달려 내년 10월 KTX광명역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날 강 씨는 통일 마라토너답게 중국의 인접한 북한 국경에서 북한을 통과해 판문점을 거쳐 한국으로 올 수 있도록 호소하겠다고 말했다.

강 씨는 2015년 미국대륙 5,200km인 LA에서 뉴욕까지 완주한 경험이 있으며 광명시는 KTX광명역이 유라시아 대륙철도 시발역이 되는 것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출정식을 마련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을 꿈꾸는 KTX광명역에서 평화마라톤 출정식을 개최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강명구 씨가 유라시아 대륙횡단 16,000km를 마라톤으로 완주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KTX광명역에서 다시 만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강명구씨는 “제가 유라시아 대륙을 먼저 마라톤으로 완주하겠으니 곧바로 KTX광명역이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이 되기를 두 손 모아 기원한다”고 말했다.강명구 씨는 차량도 없이 평화마라톤 대장정을 시작하는 만큼 협찬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