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구도심 주차장 부족 해법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이언주 의원, 구도심 주차장 부족 해법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7.09.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언주 의원(경기도 광명시을)은 구도심 주차장부족 문제의 진단과 해법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의원은 구도심일수록, 노후 아파트일수록, 주택가 밀집지역일수록 주차문제가 심각하다고 지적하면서, 주차장 부족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우리나라는 1967년 주차장 설치 관련 규정이 법제화 되었지만, 2015년 자동차 보유대수가 2,000만대를 넘어서면서 자동차 공급과잉으로 인한 주차문제에 대한 대책은 백약이 무효”라고 지적하며, “주차장 확보율은 서울시가 126%, 경기도가 104%를 넘어서고 있다는 상반되는 통계가 주차문제의 해결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따라서 이 의원은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주차장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주차문제의 악순환으로 지적되는 낮은 주차요금, 불법주차, 단속미흡 등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 의원은 “주차장의 실질적인 수급 불균형을 해소를 위해 △공공시설 주차장을 비업무시간에 인근 주민들이 공유하는 방안 △거주자 우선주차구역 제도화 방안 △노후아파트 주차장 증설 지원방안 △구도심을 위한 공공시설 지하주차장 신설 등 주차공간의 확보 및 공유하는 대안이 모색되고 입법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오늘 정책토론회를 통해서 주차문화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부족한 주차공간을 공유경제의 틀에서 좋은 해법을 찾아 주차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는 정책대안을 모색하는 뜻 깊은 토론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