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차의과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 미술치료 지원 업무협약식 개최
광명교육지원청-차의과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 미술치료 지원 업무협약식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04.25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 위(Wee)센터는 24일 차의과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미술치료)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은 학교 부적응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미술치료 지원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차의과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 대학원에서 인력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위 센터는 상담과 놀이치료 상담으로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돕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놀이치료와 더불어 미술치료가 함께 진행되게 되었다. 이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기법의 상담을 제공하여 상담의 효과성을 높이고, 학생의 눈높이 맞춤식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 교육장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경우는 본인들의 힘든 상황을 직접 말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주변에서 도움을 주고자 해도 쉽지 않다. 이런 학생들에게 미술이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마음을 읽어 주고, 보듬어 준다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이번 협약의 의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