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함께 유치원의 공공성을 세워나갑니다"
"모두 함께 유치원의 공공성을 세워나갑니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2.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공・사립유치원 투명사회협약식 체결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에서는 2019년 2월 18일(월)에 광명교육지원청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장 48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해오름 광명 투명사회협약유치원 협약식을 실시하였다.

지난해 10월, 유치원 감사 결과 공개 시 재무회계, 교육과정, 급식, 시설 관리 등 불법사례가 드러남에 따라 전사회적인 유치원에 대한 불신이 팽배하였던 가운데, 광명교육청 소속 유치원의 투명사회협약유치원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지는 고무적이라 할 만하다.

특히 광명교육지원청은 2017년 11월에도 관내 사립유치원 전원이 투명사회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 이번 2019학년도부터는 사립유치원 뿐만 아니라, 국공립유치원도 투명사회협약유치원에 참여하게 됨에 따라, 공사립유치원 100% 참여율로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지역사회 유아교육의 상호 협력적 기반을 다지고 자발적 책무성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투명사회협약은 유치원과 교육지원청의 이행 약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내용으로는 유치원의 역할로 교육과정 정상화, 재무회계 투명성, 학부모참여 확대와 거버넌스 구축, 민주시민의식 함양 총 4개 분야의 7가지 약속과 더불어 교육지원청의 역할로 지속적인 컨설팅, 현장의 의견수렴, 부모교육 적극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공립 26개교, 사립 22개교 유치원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홍정수 교육장의 환영사 및 투명사회협약유치원 협약서 낭독, 그리고 48개교 유치원 원장님과 교육장님의 협약서 서명식을 끝으로 협약 체결식이 마무리 되었다.

홍정수 교육장은 “올해도 광명 유아교육의 공공성 투명성 확보를 위한 투명사회협약유치원 협약식에 공사립유치원이 모두 함께 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이 협약식은 유아중심 놀이중심 유아교육의 본질을 바로 세우고, 유치원의 자발적인 노력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위한 약속을 하는 자리로서, 광명 지역 유치원의 위상을 다시 한번 올곧게 세우는 데 모두가 함께 협조해 나기길 바란다. ”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