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광명시의회, 개원 1주년 피드백 워크숍 실시
제8대 광명시의회, 개원 1주년 피드백 워크숍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6.2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회는 피드백 워크숍을 통해 지난 1년의 의정활동을 평가했다. @광명시의회
광명시의회는 피드백 워크숍을 통해 지난 1년의 의정활동을 평가했다. @광명시의회

광명시민의 대의기관인 제8대 광명시의회(의장 조미수)가 개원 1주년을 맞아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는 피드백 워크숍을 진행했다.

시의회는 조미수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총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4~25일 경기 용인시에서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워크숍에서 시의회는 지난 1년간 정례회 3회, 임시회 6회 등 총 9회 90일간 회기를 운영했으며, 194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행정사무감사 및 시정질문 역시 활발하게 이뤄졌으며, 시민의 대변자로 역할을 충실히 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2회에 걸쳐 열린 포럼을 개최해 공부했으며, 조례연구모임을 결성해 208건의 조례를 검토하고 집행부에 의견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총 3회에 걸쳐 시민의견 수렴 공청회 및 토론회 등을 개최해 문제점을 인식하고 대안을 집행부에 제시했으며, 구로차량기지 일방적 이전 사업중단 및 철회 촉구 결의문 등을 채택하기도 했다.

시의회는 앞으로 풀어야 숙제로는 인사권 독립, 의회 역량 강화를 위한 제도 마련 등을 꼽았다.

조미수 의장은 “지난 1년은 제8대 의회의 기초를 닦고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써의 역할에 충실해 왔다”며 “앞으로 각종 현안을 착실히 추진해 시민을 섬기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