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의 공존 9월‘프리마켓 팔짱’
전통과 현대의 공존 9월‘프리마켓 팔짱’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9.09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예술 활동과 경제 활동 지원을 위한 ‘2019 청소년 프리마켓 「팔짱」’을 진행한다.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프리마켓[팔짱]은 ‘전통과 현대의 공존 [Tradi & trend]’라는 부제로 9월 28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창작품, 공예품 등 청소년이 만든 작품이나 재능을 판매하는 ‘자유시장’, 댄스, 농악 등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하는 ‘소리 마당’, 청소년 동아리와 푸드트럭에서 먹거리를 판매하는 ‘먹거리 마당’, 전통문화를 알 수 있는 대표적인 놀이와 이벤트를 진행하는 ‘놀이 마당’,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 ‘우리집 안방’, 예술·창작 단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의 재능을 공유하는 ‘지혜나눔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놀이마당’과 ‘우리집 안방’은 문화기획단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프리마켓의 부제인 ‘전통과 현대의 공존’에 맞게 청소년의 눈으로 재해석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활동들로 채워질 계획이다.

프리마켓 ‘팔짱’의 본 행사에 앞서 청소년 창작가 양성 활동 ‘UCC(유스 컬쳐 크리에이터)활동’을 진행했으며, UCC 참가청소년들이 이번 팔짱에서 창작품 판매 및 공연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셀러들의 모금을 통해 들어온 기부금으로 청소년들이 기부활동을 기획·진행할 예정이다.

2019 프리마켓[팔짱] 정기개장일 : 9월 28일(토), 10월 26일(토) 

문의 전화: 교육문화팀 02-6673-81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