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
박승원 광명시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1.01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31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  내방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31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 내방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이 금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지사장 조해곤) 일일명예지사장에 위촉되어 현장 분위기를 체험하고 직원 및 내방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해곤 지사장은 공단 주요현안인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 치매국가책임제, 4년 연속 정부경영평가 우수기관(A등급)달성, 고객만족도 3년연속 우수기관 달성, 공공기관 청렴도 1위(최상위기관) 달성, 전국민 맞춤형 건강관리 등의 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사현황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진행하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업무보고에 참여하면서 병원비 걱정 없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선택 진료비 및 종합병원급 이상 상급병실료 폐지, 65세 이상 어르신 임플란트와 틀니 보험급여확대, 초음파 및 MRI검사 급여 확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확대,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 실시, 치매국가책임제 추진 성공적 이행 등 우수한 건강보험제도를 바탕으로 건강보험이 국민의 건강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음을 재확인 하면서 “건강보험 업무에 대해 더 깊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광명지사와 함께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며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었다.

이어 종합민원실에서 내방 고객들의 상담과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제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격려하는 등 일일명예지사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했다.

조해곤 지사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국민건강보험 광명지사

조해곤 지사장은 “올해로 건강보험 도입 42주년, 전국민 건강보장 30주년 맞은 건강보험과 11주년을 맞은 장기요양보험은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켜주는 필수적인 사회 안전망으로 자리 잡았으며, 두 제도의 관리운영 책임을 맡고 있는 우리 공단은 명실상부한 사회보장의 중추기관으로서 국민의 더 큰 만족을 위해 전 직원이 최대한 노력하겠다.” 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