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 페어트레이드코리아 - 인터파크, 공정무역 유기농 면생리대 기부 및 사회인식확산 캠페인 업무협력 추진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 페어트레이드코리아 - 인터파크, 공정무역 유기농 면생리대 기부 및 사회인식확산 캠페인 업무협력 추진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2.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은 18일 오후 판교 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페어트레이드코리아와 인터파크와 함께 공정무역 유기농 면생리대 출시와 기부캠페인을 통한 사회인식확산 캠페인을 추진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주식회사는 공정무역 면생리대의 제품 개발 및 판로 지원, 페어트레이드코리아는 공정무역 유기농 면생리대 제조 및 출시, 인터파크는 공정무역 윤리적 소비인식 확산을 위한 제품 기부캠페인을 2020년 상반기 추진하기로 협의하였다. 공정무역 유기농 면생리대는 내년 2월경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공정무역 유기농 면생리대는 공정무역과 환경보호, 그리고 여성의 건강,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등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고자 기획한 상품이다. 인도산 공정무역 유기농 면화를 원료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공정 경제의 한 축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는 “이 협약과 기부 캠페인을 통해 여성의 권리를 보장하고 보호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페어트레이드코리아 이미영 대표는 “공정무역 제품으로서의 유기농 면생리대가 가진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인터파크 김동식 상무는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참여해 의미가 크며, 아이와 여성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 공정무역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공정무역 인식확산 교육사업 등을 주관하며 공정무역 인식 활성화를 본격 추진하였다. 2주간 펼쳐진 ‘2019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을 통해 도내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