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보고회 개최
「경기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보고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2.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20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식품안전확보를 위해 연중 활동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활동보고회 및 직무 역량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식품위생감시 유공자 도지사 표창장 수여를 시작으로, 올해 활동성과 및 내년도 활동계획을 보고하고 식중독 균 이해 및 감시원의 태도 등 직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도는 2010년 부족한 식품위생 감시인력을 확보하고 민․관 감시체계를 구축하고자 「경기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발족하였다.

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민․관 합동 위생점검 참여 ▲음식점 기초위생관리 계도 ▲식중독 예방 캠페인 ▲잔반 줄이기 등 음식문화개선 홍보 ▲식품안전관리 정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였으며, 위생감시 단순보조 역할이 아닌 전문 감시원 자격을 갖추기 위해 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전문성 강화에 노력해왔다.

특히, 올해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해 「불법수입 유통식품 판매근절 홍보단」 활동을 중점 추진하였으며, 영양사 및 조리사 등으로 구성된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전담반」을 운영하여 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강선무 경기도 식품안전과장은 “ 경기도 식품안전과 부정불량식품 근절을 위해 그동안 애써주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식품안전관리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