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년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사업’ 성공적 마무리
경기도, ‘2019년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사업’ 성공적 마무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2.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지난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사업’은 도내 대학이 다양한 공익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리더를 양성하고 대학과 지역사회 간 상생모델을 구축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된 사업이다.

올해 첫 사업에는 도내 13개 대학 2,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16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러 프로그램 중 특히 경기대에서 진행한 ‘70청춘과 20청년들의 수다’ 어르신대상 모바일 교육은 추가 진행 요청이 쇄도하는 등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학생들 역시 평소 대화의 기회가 없었던 어르신들과 많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성과보고회에는 경기도 관계자, 13개 선정대학 관계자 및 대학생, 지원사업단((사)한국자원봉사협의회)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성과보고회는 지원사업단 사업성과보고, 각 대학 프로그램 및 활동영상 시청, 현장의 목소리(프로그램 참여 대학생 발언) 등으로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2019년은 대학생들이 지역사회에 활력소로 열심히 활동해준 결과 더욱 더 따뜻하고 활기찬 경기도가 되었다. 지난 시간동안 보여준 나눔에 대한 열정과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내년에도 경기도 전역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