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공디자인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우리동네 디자인 톡톡(talk talk)’이색행사
광명시 공공디자인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우리동네 디자인 톡톡(talk talk)’이색행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8.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디자인? 어렵지 않아. 우리 동네 얘기부터 하는 거야.”

광명시가 도시디자인 계획 수립에 앞서 20일 시민 의견 수렴과 개념 공유를 위한 이색 행사를 열었다.

‘우리 동네 디자인 톡톡’이라는 주제로 이날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는 단막극과 퀴즈·토크 쇼, 연주회 등으로 꾸며졌다.

광명시는 일방적인 개념·정보 전달의 강연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과 도시디자인 개념을 공유하고 시민 참여를 이끌고자 이렇게 기획했다.

여성과 장애인이 바라보는 공공디자인의 불편함을 두 편의 단막극으로 풀어냈으며, 전문 강사진 강연과 퀴즈쇼로 공공디자인의 개념 등을 공유했다.
개그맨 이동엽씨 사회의 토크쇼와 지적장애 아들과 엄마가 준비한 도시디자인 주제의 연주회도 있었다.
광명시는 애초 이 행사에 많은 시민을 초청해 의견을 나누려고 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 참여를 제한했다.

다만 행사 전체를 영상에 담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민과 공유하고, 온라인 등으로 의견을 받기로 했다. 시민 의견은 12월 수립하는 광명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에 반영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도시디자인 정책 수립 단계부터 시민과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광명시 공직자들의 참신하고 적극적인 행정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시민 참여를 토대로 우리 시는 공공디자인으로 새롭게 빛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