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사거리, 50대 남자 3층 건물에서 떨어져 사망
광명 사거리, 50대 남자 3층 건물에서 떨어져 사망
  • 강찬호기자
  • 승인 2003.08.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사거리, 50대 남자 3층 건물에서 떨어져 사망.


19일 저녁 7시경 광명사거리 무도회장 건물3층 옥상에서 50대 남자가 떨어져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광명경찰서 측은 현장 검증을 거친 후 사체를 성애병원으로 옮겼다. 광명경찰서 형사계에 따르면 정확한 사망원인은 조사를 해야 알지만, 가족 탐문 등으로 미뤄볼 때 타살보다는 자살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사건이 발생한 현장은 광명 전철역에서 1분 거리도 채 되지 않는 곳으로 사람들의 이동이 잦은 도로변 인도다. 현장 주변에서 상점을 운영하는 목격자들에 따르면 “갑자기 둔탁한 소리가 났다. 사람들이 모여들어 나가봤더니, 이런 일이 발생했다. 누구인지는 잘 모르겠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 지나는 한 시민은 최근에 잇따라 자살 사건이 일어나는 세태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한편 처음부터 현장을 목격한 한 시민은 경찰서 측의 현장 대응 방식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하기도 하였다. 사고 현장이 행인이 많이 지나는 지점임을 감안한다면, 지나는 시민들을 배려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했다는 것이다. 즉 한동안 사체를 천으로 덮어놓은 채 행인 접근을 차단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나는 행인들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었다는 것이다. 현장보존을 하고, 지나는 행인의 접근을 차단한 것은 시간이 한 참을 지나서라는 게 목격자의 증언이다.

2003. 8. 20강찬호 기자 (tellmech@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