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여러분, 불조심 하세요
어린이 여러분, 불조심 하세요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03.11.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여러분, 불조심 하세요.

 

 

 

▲ 광명시내 유치원,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소방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광명소방서(정해홍)에서는 4일 10시 직장인 대상 소방기술대회가 열리는 날을 맞이해 동일 장소인 서울시청소년근로복지회관에서 광명시내 유치원, 민간어린이집 72개소 1,828명을 대상으로 1일 소방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체험 교육은 월동기를 맞이하여 빈번히 발생하는 대형 재난사고에 대비하여 어린이들에게 화재,구조,구급 등 다양한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재난에 대한 능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사고에 대한 조기 안전문화의식을 정착시키고자 실시하였다고 소방서측은 밝히고 있다.

체험 교육 내용은 ▲굴절차를 이용한 에어매트탈출 ▲시뮬레이터를 이용한물화기 사용실습 ▲구급차동승체험 ▲추억만들기(기념촬영) ▲현장활동 안전사고 방지교육 등이다.

또한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우승한 광명소방서 119구조대원들이 고가차를 이용한 레펠하강과 굴절차에어메트탈출, 소화기로 초기진화 등 다채로운 인명 구조훈련 시범과 서울소방안전협회에서 지원받은 그림, 사진 등 70점을 전시하고 자체 제작한 CD교육용 70개와 화재예방노트 300권을 배부하였다.

한편 정해홍 광명소방서장은 어린이들에게 소방관아저씨들과 같이 희생봉사정신을 갖고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는 일에 앞장서는 어린이가 되고 불장난하지 어린이가 되어주길 당부했다.

 

 

  

<2003. 11. 5 광명시민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