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2동 서울반석장로교회 어려운 이웃에 생필품꾸러미 전달
철산2동 서울반석장로교회 어려운 이웃에 생필품꾸러미 전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2.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2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상현)는 15일 철산2동 서울반석장로교회(목사 김용석)로부터 생필품꾸러미 30박스를 후원받아,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등 30가정에 전달했다.

식료품꾸러미는 동절기에 식사준비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떡국떡, 김, 참치캔, 마스크, 세제 등 17종의 생필품으로 구성했다.

서울반석장로교회는 매년 3회 이상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등 어려운 이웃에 생필품꾸러미를 지원하고 있으며, 교회 내 사회복지위원회를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가정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봉사와 후원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식품꾸러미를 전달받은 장OO어르신은 “나이가 들고 혼자 살다보니 입맛이 없어 거르는 경우가 많았는데, 잊지 않고 생필품을 챙겨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장은 “어르신댁에 방문해 냉장고를 열어보면 비어있는 경우가 많아 건강이 염려되었다. 서울반석장로교회의 관심과 나눔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와 유관단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신속한 사례개입과 지역자원연계, 이웃돕기활동참여 등 공공민간의 체계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수요자중심의 맞춤형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