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임산부와 24개월 이하 영유아 가정 병원과 관공서 방문 시 전용차량 무료 이용
광명시, 임산부와 24개월 이하 영유아 가정 병원과 관공서 방문 시 전용차량 무료 이용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4.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1일 광남새마을금고 복지재단과 임산부 및 24개월 이하 영유아 가정의 병원, 관공서 방문 편의를 돕는 아이조아 붕붕카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아이조아 붕붕카 사업은 사전 예약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전담기사가 임산부 전용벨트 및 아동 카시트와 내부 비말 차단 칸막이가 설치된 전용차량으로 집 앞에서 탑승하여 병원, 관공서 방문 후 도착 시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1인당 연 10회 이용권을 지급하며, 평일에 관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사업이 임산부나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정에서 병원 방문 시 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여러 어려움을 해소하여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구 광명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시민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운전 등 관리를 잘 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호 광남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시와 잘 협력하여 아이조아 붕붕카 사업이 차질없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