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선 경기교육감 후보, 한동훈 법무부 장관 임명에 “깊은 우려와 유감” 표명
성기선 경기교육감 후보, 한동훈 법무부 장관 임명에 “깊은 우려와 유감” 표명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5.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기선 경기도 교육감 후보
성기선 경기도 교육감 후보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임명한 데에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야당 반대와 국민 여론을 무시한 채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임명했다.

성 후보는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윤석열 정부의 장관 인사는 상징성이 큰데 한동훈 법무부장관 임명은 불공정 가치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법무부 장관은 법원과 검찰 수장으로 대한민국 헌번과 법률을 수호하는 일이 기본 역할이다. 그러나 한동훈 장관은 검사 시절부터 대통령과 국회를 기만하고, 검찰 수사도 협조하지 않는 등 많은 문제를 일으킨 장본인으로 국민에게 불신임을 받았다.

그동안 한 장관은 지난 9일 인사청문회 당일까지 딸 스펙 관리가 입시에 활용되지 않았다면서 죄가 없다는 식의 황당한 변명을 일삼았다.

하지만 의혹은 계속 제기됐다. 이달 16일에는 미주 한인 교포들이 “한동훈 장관 딸 스펙은 ‘미국대학 입시용 허위 스펙’이고 “이 사태의 본질은 한국 특권층의 미국 명문대 진학을 위해 촘촘하게 설계한 조직 범죄”라는 입장문까지 냈다.

또 이달 11일 지식공유연대를 포함한 대학 교수들도 해외 대학 입학 스펙으로 사용할 계획이 있었다고 보는 게 더 상식적이라고 밝히며, “왜 사이비 학술지에 초고료를 줬는지, 왜 오픈액세스 운동을 폄훼하는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대한민국 입시를 총괄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장을 거친 성기선 후보는 “이 방식에는 분명히 문제가 있고, 이는 평범한 학생과 학부모 정서로는 용납하기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또 “조국 전 법무부장관에게 했던 발언과 행동들을 국민이 기억하고 있는데, 이와는 반대로 한동훈 장관 자신과 가족에게는 무척 관대한 이중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 같은 행동은 미래 사회 주역인 학생들에게 매우 큰 악영향을 끼칠 것이 자명하다”고 했다.

성기선 후보는 “경기도교육감에 당선된다면 불공정 가치에 단호히 대응할 수 있는 학생 양성에 힘쓰겠다. 그것이 우리나라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길”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