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종합복지관, 무더위 속 취약어르신의 안전체계 강화를 위한 합동점검 진행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무더위 속 취약어르신의 안전체계 강화를 위한 합동점검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7.0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은 폭염으로 온열질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취약노인의 안전관리 및 폭염으로 인한 사고예방을 위한 ‘혹서기 취약노인 보호대책’을 수립하였다.

보건복지부 및 경기도는 5일 합동점검을 통해 효과적인 안전관리체계 수립 및 적극적인 이행을 확인하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폭염 대응실태를 파악했다. 이날 점검에는 보건복지부, 경기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및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가 참여하였으며, 응급상황 대비에 대한 체계적 관리사항을 확인하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매년 폭염 및 한파에 대응하여 취약노인의 안전관리와 상황에 맞는 서비스연계를 통해 노인의 문제상황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온열사고를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의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서비스가 필요한 취약노인이 있을 경우 소하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02-2625-93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