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관광활성화 나선다
광명시,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관광활성화 나선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7.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한국관광공사(경인지사)와 손잡고 광명시 관광활성화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광명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 정기정 한국관광공사 디지털마케팅실장, 안성환 시의장, 이항기 광명시장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광명새마을시장상인회 총무, 임오경 국회의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시와 한국관광공사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광마케팅 공동 추진,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홍보마케팅 지원, 광명전통시장 관광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광명시 빅데이터에 기반한 관광 활성화 컨설팅 자문 수행 및 ▲테마관광지 홍보 영상 제작 ▲광명전통시장 등 대표시장 관광 활성화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광명시는 공공 및 내부 데이터 공유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지원을 한다.

박승원 시장은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광명시 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광명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더불어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은 “한국관광공사가 광명시와 잘 협력해서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역할을 한 임오경 의원은 "협약이 서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광명 전통시장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한국관광공사는 좋은 사례를 남겨 상생의 기회로 삼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