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근로청소년복지관 경기도 ‘찾아가는 투자유치 컨설팅’ 개발방안 모색
서울시립근로청소년복지관 경기도 ‘찾아가는 투자유치 컨설팅’ 개발방안 모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7.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찾아가는 투자유치 컨설팅사업’의 첫 도-시군 간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로 광명시와 하안동 국유지 투자유치 방안을 모색했다.

경기도는 18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경기도-광명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었다. 비공개로 진행 된 회의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문광식 광명시 경제문화국장, 유경환 한국자산관리공사 도시개발2팀장,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광명시 하안동 국유지는 옛 서울시립근로청소년복지관과 여성근로청소년을 위한 임대아파트가 위치하던 곳으로 2017년 운영이 중단되면서 현재는 폐쇄돼 도심 내 흉물로 방치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가 이곳을 국유재산 토지개발 사업 대상지로 선정하면서 본격적인 개발방안 등이 논의되기 시작했으며 이 과정에서 광명시가 경기도에 협력을 요청해 합동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경기도는 코로나19를 극복할 경제 활력을 위해서는 광역과 기초 지방정부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보고, 시·군의 개발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에 경기도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공동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는 ‘찾아가는 투자유치컨설팅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도는 올 상반기 시범사업으로 군포시·포천시와 투자유치 컨설팅을 통해 투자자 검증은 물론 관심 투자자의 팸투어 등 유치전략을 자문했다. 또한 국내 유수 대기업의 대규모 투자정보를 빠르게 입수해 개발 가용지가 있는 시·군과 올해 들어 4차례 현장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시·군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코로나19 기간 중 보류됐던 투자 건들에 대해 투자 문의가 늘고 있어 투자대상지와 인허가 가능여부 등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하안동 국유 부지에 전략산업을 유치해 광명시 발전에 도움이 되고 지역주민과 공유할 수 있는 전략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