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100인 토론회 참여자 모집
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100인 토론회 참여자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8.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8월 30일 오전 10시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참여 100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8기를 시작하며 광명시 사회적경제가 지역과 더불어 성정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며,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사회적경제 사업 분야 다각화 모색, 관련 정책사업 제안 등 지역 사회적경제의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100인 토론회에는 사회적경제 기업인, 사공상상 서포터즈 및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링크(https://bit.ly/100meeting0830) 또는 유선(02-2680-6559)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민과 사회적경제 당사자가 직접 참여하는 토론회를 통해 광명시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한 민관 협치의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100인 토론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과 신설 ▲사회적경제센터 운영 ▲광명형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사업 ‘비츠원’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인식확산 사업 ▲공정무역도시 인증 ▲광명형 사회적가치 지표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광명시와 시민의 노력과 참여로 작년 제3회 전국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정책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되고, 올해는 제27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전국 지방단체 평가 사회적경제 대상 수상의 성과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