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즐거운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퀴즈 대결! ‘사공상상 도전 골든벨’ 울리다
광명시, 즐거운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퀴즈 대결! ‘사공상상 도전 골든벨’ 울리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0.1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사회적경제기업 관련자, 사공상상서포터즈와 일반 시민 8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상상하자! - 사공상상 도전!골든벨’을 개최했다.

‘사공상상 도전!골든벨’은 광명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해 재미있게 퀴즈를 풀어보며 그 내용들이 품고 있는 ‘같이’의 가치를 함께 알아보는 행사다.

시는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8월부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블로그, SNS를 통해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날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OX 퀴즈와 객관식․주관식 퀴즈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저마다 기지와 상식을 발휘해 최선을 다해서 문제를 풀었으며, 퀴즈대회가 끝나고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의 의미를 담은 선물도 받았다.

이번 도전골든벨은 광명시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은 광명동부새마을금고와 마을기업 협동조합담다에서 광명시의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의 활성화를 위한 마음과 정성을 담아 함께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시장, 자본주의, 불평등과 같이 어려운 단어도 척척 써내려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그동안 광명시의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이 크게 성장했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관련 시정 업무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그간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해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 양성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학교 운영 ▲광명자치대학 사회적경제학과 신설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한 100인 토론회 등을 추진했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양성하고 자립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와 창업보육실 운영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 ‘비츠원’ 개발 ▲사회적가치지표를 개발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등을 추진하고 공정무역가게 지정 및 공정무역 매장조성사업 등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광명시의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사업의 결과 전국 사회적경제 정책 최우수기관 2회, 2020년 국내 8번째 공정무역 도시에 선정되고 사회적경제기업은 2018년 87개에서 2022년 151개로 74% 증가하는 등 성과를 거두며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