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돔경륜장 내 고객편의센터 건립 협약
광명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돔경륜장 내 고객편의센터 건립 협약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2.10.3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7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광명시-국민체육진흥공단 고객편의센터 건립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안성환 광명시의장,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 더불어민주당),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최민 경기도의원, 이형덕, 김정미 광명시의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체육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며, 광명시 시유지인 광명돔경륜장 북측 농구장 일원에 연 면적 2,997㎡(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문화센터, 편의시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박승원 시장은 "본 협약은 광명시에 기부체납으로 진행되며, 공단에 무상 사용 승인을 통해서 이용객들과 시민들께서 여가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안전하게 잘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협약식에 이르기까지 많은 수고를 해주신 임오경 의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경륜장과 광명시는 발전적 공생을 위해 더 많이 노력 할 것이며, 현재 설계 공모를 실시하고 있으니 조만간 착공식을 진행할 것'’ 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협약에 이르기까지 100억여 원의 준비금 승인이 나도록 2년 넘게 노력해 온 노력이 알려지면서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임 의원은 "오늘 협약식을 시작으로 광명시민 모두가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레저, 문화, 편익 시설로 개방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륜시설 기반에는, 지역주민들의 우려와 양해가 있었기에, (공단이)지역 상생을 위해 더 많은 공헌과 지원으로 돌려드려야 할 것"이라며 "경륜장과 부속시설들이 광명시흥 3기 신도시 16만명까지도 흡수하는 명품 레저시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 직후 광명시 희망나기운동본부에 850만원의 2022 희망 Again 기증식이 진행됐다. 기탁된 성금은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와 광명시 지체장애인연합회에 기증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