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종합복지관, '제14회 사랑나눔축제’ 개최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제14회 사랑나눔축제’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1.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23일 광명역사컨벤션에서 ‘제14회 사랑나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전 포토존 행사를 시작으로 1부 기념식이 진행되었고, 기념식에는 나눔복지 유공자 표창,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전달식이 진행되었다. 농협KTX 광명역점(지점장 김명표)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및 복지관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오백만원을 후원하였다. 2부 분서로 나눔만찬 및 공동체 프로그램(MC 최수호)이 진행되어 자원봉사자와 후원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에도 복지관과 광명시 어르신을 사랑하고, 나눔을 실천해주신 자원봉사자·후원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또한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의 소중한 뜻을 광명시 어르신들과 잘 나눌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드셨던 어르신들을 위해 비대면 사업을 개발하여 꾸준히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곁을 지켜주신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직원들과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후원자,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지원하는 데 있어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광명시도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2009년 개관한 이래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는 선배시민페스티벌을 주관하여 5천여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고, ▲웰다잉 ▲오락 ▲맞춤돌봄 ▲노인일자리 등 특화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노인복지관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