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2년 너부대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 수료식 개최
광명시, 2022년 너부대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 수료식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2.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2일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2022년 광명시 너부대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2년 광명시 너부대 도시재생 영상미디어학교’는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사업으로 작년에 1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데 이어 올해에는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드론 강사로 참여한 2021년 수료생 이종호씨는 “너부대 영상미디어학교와 좋은 인연을 맺게 되어 의미 있는 드론 교육을 진행했다”며, “더 나아가 드론 촬영에 관한 호기심을 자극하여 참여자에게 좋은 영향을 주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너부대 도시재생 사업으로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영상미디어실이 조성되며 영상미디어 관련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내년 상반기에도 영상미디어 수업을 알차게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지난 8월 영상미디어실을 설치하고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하며 도시재생 영상홍보물을 자체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부터 총 10회에 걸친 동영상 촬영·녹음·편집 교육을 통해 참여자 스스로 광명지역 명소를 도시재생 관점에서 영상기록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드론 촬영 교육으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작했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업로드했다.

참여자들이 만든 영상과 수료식 영상은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nbdspotg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