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와 간담회 가져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와 간담회 가져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2.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3일 광명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결과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면서 공공은 물론 민간단체와 시설 및 일반시민들의 의견 반영에서 잘된 점, 부족했던 점, 어려운 점 등을 논의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매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반영하여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들에게 필요한 사회보장 정책들을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매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오늘 논의된 내용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른 법정계획으로 사회복지 영역을 넘어 고용, 안전, 문화, 교육, 주거 등 사회보장의 전 영역을 아우르며 4년마다 중기계획과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한다.

제5기(2023~2026) 광명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1년 사회보장조사를 바탕으로 올해 TF 위원을 구성하여 FGI, 원탁토론회, 공청회, 주민공고 등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 이해와 참여를 통해 웃는 광명’을 목표로 4개의 사회보장전략 아래 29개 세부 사업과 4개의 지역발전전략 체계 아래 20개 세부 사업 등 총 49개 세부 사업이 수립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