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해오름식 개최
광명시자원봉사센터 해오름식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2.0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31일 열린시민청 2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 관계자와 함께 <2023 자원봉사 단체·수요처 해오름식 및 자원봉사자 발굴육성지원 공모사업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해오름식 및 설명회는 광명시자원봉사센터가 더불어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을 공유하고, 봉사단체 및 수요처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센터 법인설립 20주년으로 센터 캐릭터 공모전·20주년 기념 사업 설명을 포함하여, ▲제16회 클린데이 ▲광명자원봉사대학 ▲자원봉사단체 네트워크 등의 세부 사업 추진에 대해 공유하고, 봉사단체 및 수요처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자 발굴‧육성 지원공모사업’ 의 설명을 통해 상호단체 간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로 승화되었다.

박승원 이사장은 “2023년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격동의 시간에서 시민의 삶 회복과 탄소중립 기후행동 실천 및 공간복지 실현 그리고 자족형 명품 신도시 조성과 지역 공동체 회복을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를 실현에 10만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영준 센터장은 “해오름식의 주인공은 광명의 힘이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이라고 말하면서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와 함께, 신바람 나는 자원봉사로 건강한 봉사특별시 광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식전 행사로 광명시민 오케스트라(단장 문태원)와 광명시 생활체조선수단 화려한 은빛(지도자 김영숙)의 공연으로 봉사자들의 흥을 돋웠으며, ‘신바람 자원봉사!’ ‘건강한 광명시민!’실천의 2023년이 되기를 기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