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국회의원, 첫 의정보고회 성료
양기대 국회의원, 첫 의정보고회 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2.23 10:5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은 22일 광명시 평생학습원 광명극장에서 첫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광명을 지역 시도의원과 6백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영상축사를 통해 “양 의원과 광명 및 경기도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격려했다.

의정보고회에서 양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의 의정활동 성과와 지역 현안들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의정활동 10대 대표성과를 발표한 양 의원은 국·도비 예산 323.4억원 확보 등 지역 관련 성과는 물론 대한민국 미래를 준비하는 ▲인구정책 패러다임 대전환 추진 ▲글로벌공급망 재편 속 대응전략 모색 ▲동북아고속철도 건설 추진 등 ‘양기대표’ 미래정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지역의 주요현안인 ▲신천~하안~신림선 신설 ▲하안2공공주택지구 및 구름산지구 도시개발 ▲KTX광명역세권 재도약 추진 ▲광명 교육발전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의정보고 후 진행된 참석자들과의 소통 시간에는 지역주민들의 격려와 쓴소리가 이어졌다. 지역주민은 20년간 광명을 위해 애써온 양 의원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면서도, 밤일마을 그린밸트관련 제안,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이주대책, 안양천 주변 환경개선 등의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에 대한 해결을 촉구하기도 했다.

양 의원은 “많은 주민들이 의정보고회에 참석해주셔서 감사와 함께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하여 광명의 각종 현안을 더욱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채민수 2023-02-24 09:15:01
쇼하고 있네. 계속 해먹으니깐 시민 속여먹는게 우습지? 얼마 안남았다. 조용히 집에 가라.

노기다이 2023-02-24 09:06:48
헛빵 국개의원의
헛소리 보고회!

기대없다..고마 사라지라~

락꾼 2023-02-23 22:53:17
지역의 주요현안은 구로기지창 이전 찬성(주민 다수 환영)과 제2경인선 원안 유치임. 신림하안선 돈도 없는데 어떻게 짓냐. 기지창 둘 곳도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