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환경동화 구연 지도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환경동화 구연 지도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3.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이달 20일(월)까지 ‘어르신 환경동화구연 지도사 양성교육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어르신 환경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은 광명시 내 다양한 대상으로 환경교육 진행되고 있으나, 그 중 가장 환경교육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대상인 아동들을 위해 어르신들이 직접 환경과 동화구연에 대한 학습하고 이후 환경동화와 환경실천을 위한 활동을 통해 아동-가족-지역으로 확장되며 환경실천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기획 되었다.

주 내용으로는 어르신들이 환경·동화구연지도과정을 함께 학습하는 과정이며 동화구연과정 12회기 교육 이후 민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전문가로써 거듭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이 과정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자격증 취득 이후 지역에 다양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직접 환경 주제의 동화를 들려주고 환경실천을 위한 일들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 모든 과정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평소 환경문제와 동화구연지도에 관심이 있고 꾸준히 참여가 가능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이며, 광명시에 거주지를 두고 있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3월 8일(수)부터 20일(월)까지로 약 13일간 진행되며, 신청방법은 유선 또는 복지관 방문을 통해 신청서 작성하면 된다.

김영선 관장은 “기후위기, 더 나아가 기후재난이라는 말들로 요새는 통용된다,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문제이고 당장이라도 실천해야 함에 따라 우리 어르신들이 아동들에게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시고 환경실천 문화가 생길 수 있도록 많이 관심갖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