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환경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첫 시작을 알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환경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첫 시작을 알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3.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지난 28일(화) ‘어르신 환경동화구연 지도사 양성교육’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2023 어르신 환경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은 광명시 내 다양한 대상으로 환경교육 진행되고 있으나, 그 중 가장 환경교육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대상인 아동들을 위해 어르신들이 직접 환경과 동화구연에 대해 학습하고, 이후 환경동화와 환경실천을 위한 활동을 통해 아동-가족-지역으로 확장되며 환경실천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참여 대상은 관내 만 65세 이상 환경과 동화구연에 관심이 높은 어르신들로 모집하였으며 초기 모집정원은 15명 이었으나, 어르신들의 신청과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져 초기 정원에서 총 20명으로 인원을 확대하였다.

오리엔테이션은 ▲철산복지관 관장 인사말, ▲철산복지관 소개 및 라운딩, ▲사업기획 배경 및 연간일정 공유 ▲참여 어르신 관계형성 프로그램 등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김영선 관장은 “어르신들께서 환경문제와 동화구연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뜨거울 줄 몰랐다. 지역복지관으로써 주민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이야기를 듣고 반영하기 위한 노력들을 더욱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교육을 토대로 향후 지역 아동들에게 왜 환경문제가 심각한지, 직접 들려주시며 선배시민으로써 환경실천을 위한 일들에 적극 활동해주시길 바란다” 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조O희 어르신은 “환경에도 평소 관심이 있었고 동화구연에도 관심이 있었는데 좋은 기회에 함께 공부하고 아이들을 만날 수 있는 활동이 생겨 정말 좋다. 앞으로 활동이 기대되고, 적극적으로 참여 할 생각이다” 라고 활동 참여 의지를 보였다.

한편, 철산복지관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2023 어르신환경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기.특.환’ (경기 모금회와 함께하는 아파특 내 환경실천 프로젝트)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