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 심리정서적 안정감 형성을 위한 반려식물 키우기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 심리정서적 안정감 형성을 위한 반려식물 키우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3.3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는 지난 3월 3일부터 24일까지 1분기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총 15명의 광명시 1인가구가 모여 총 4회기 활동을 하였으며 프로그램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1분기 프로그램은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작은숲사업단의 전문 강사들이 교육을 진행하였고 실전 교육에서 카랑코에, 스파티필름 등 집에서 키우기 쉬운 반려 식물을 함께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지막 교육에서는 전문 원예 치유를 통해 1인가구의 우울 및 고립감을 해소하고자 했다.

프로그램에서 활동한 1인가구는 “매우 우울한 상태였었는데 자신에게 엄청난 변화가 생기는 계기가 되었다”, “집에서 하나가 아니라 마치 둘이 된 것 같아 든든하고 좋다”, “꽃들과 처음으로 대화도 나눠보며 행복했다”, “매주 금요일마다 식물로 힐링하는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등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소감을 표현했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장은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통해 1인가구의 우울감 완화와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하고자 하였으며, 1분기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도 소모임을 통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고 2분기~4분기 활동 참여자도 모집 예정이니 1인가구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문의: 02)897-21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