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일직동 주민자치회 ‘새빛나눔 플리마켓’ 개최
광명시 일직동 주민자치회 ‘새빛나눔 플리마켓’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4.0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일직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일 광명시 새빛공원로 차없는 거리에서 알뜰장터 행사 ‘새빛나눔 플리마켓’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주민세마을사업으로 일직동 주민들이 물건을 사고팔며 탄소중립 및 환경 사랑을 직접 실천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50여 명 이상의 판매자들이 참가하여 각자 돗자리와 쓰레기봉투를 지참하고 직접 쓰던 문구류, 잡화류, 육아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였다.

특히 부부가 함께 참가한 가족 판매자들이 다수 눈에 띄었다. 가족 판매자들은 소형가전, 인테리어 소품 및 추억을 담았던 액자, 의류 등을 함께 가지고 나와 판매했다.

일직동에 거주하는 권 모씨 부부는 “신혼살림으로 마련했던 에어프라이어를 판매하려고 가지고 왔다”며, “근 1~2년간 잘 사용했는데 이젠 아기가 생겨 식구가 늘 예정이기에 팔고 더 큰 것을 장만하려고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장터 한쪽에서는 사용한 플라스틱 컵을 가지고 오면 소형 식물을 심어 화분으로 재활용하는 나무 심기 체험 부스도 운영되었다.

평재인 일직동 주민자치회장은 “환경문제가 심각한 요즘 자원 절약과 재활용을 독려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개최되는 플리마켓에도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새빛나눔 플리마켓’은 총 6회에 걸쳐 기획되어, 7~8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매월 첫 번째 토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