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탄소제로 나무심기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탄소제로 나무심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4.0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식목일을 맞이하여, 4일 하안주공 13단지 내 병아리공원 화단에서 지역주민과 ”탄탄HAAN 나무심기”을 진행했다.

'탄탄HAAN마을'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NH농협 지원으로 탄소중립과 탄소제로 마을을 만들어, 기후변화와 기후위기대응에 동참하는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활동으로 건강한마을만들기모임 회원과 라디오하안메아리 회원, 그리고 20명 이상의 지역주민이 편백나무 100그루와 무궁화 10그루로 화단을 조성하였다. 향후 어린이와 함께 꽃 심기도 예정되어 있어 미래세대가 공존과 기후위기 대응 일조 및 공원 내 노상방뇨와 흡연 문제를 줄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천수 건강한마을만들기 모임 회장은 “병아리 공원은 우리 주민들의 공간으로써 앞으로도 여기 계신 모두가 함께 가꾸는 공원이 되었으면 좋겠고, 화단 관리와 운동기구대여 활동 등 공원에서 진행되는 건강한마을만들기모임의 활동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다”고 말했다.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기후위기로 인한 극심한 가뭄과 여름철 장마가 지속되고 세계적으로 환경보존과 기후위기대응과 관련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어 우리 복지관도 지역주민과 함께 플로깅 활동, 제로웨이스트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탄소제로, 탄소중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고, 더불어 이렇게 아름다운 화단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묘목을 후원해준 자연보호중앙연맹 광명시협의회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4월부터 11월까지 기후위기대응 실천을 위한 리사이클 장터, 기후위기대응 교육, 캠페인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하안동·소하동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마을세움팀 ☎02-894-07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