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걷기축제 및 다양한 행사로 시작했다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걷기축제 및 다양한 행사로 시작했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4.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은 8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광명스피돔 두 곳에서 걷기축제를 시작으로 장애인의 날 주간 기념행사를 열었다.

참여자들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부터 광명스피돔까지 함께 걸으며 축제를 즐겼다. 걷기응원을 위한 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의 버스킹공연에 봄바람이 만들어주는 꽃비까지 더해져 기분좋은 걷기 축제가 되었다. 또한, 걷기에 참여한 시민들은 줍킹도 함께 진행하며 목감천 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었다.

광명 스피돔 페달광장에서는 장애인 가족 장기자랑 대회 ‘패밀리 전당’, ‘도전광장복골든벨’, 플리마켓과 ESG 체험부스, 에어바운스 등 지역주민의 발길을 잡았다. 체험부스는 ESG를 주제로 수제종이체험, 커피버스 점토체험, 커피박&플라스틱 재활용 화분체험 등이 진행되었다.

장기자랑 경연대회에 참여한 심현숙 광명5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장은 “장애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며 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정말 웃음이 끊이지 않는 하루였다. 지역주민과 함께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감동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 석민지 씨는 “다양한 부스로 전 연령대가 장애, 비장애를 가리지 않고 함께 어울러서 즐기는 행사가 무척 감명깊었다. 아이가 동네에서 잘 자라듯 장애가 있는 분들도 지역사회 속에서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 질 수 있도록 우리 가족들도 노력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애인의 날 주간 기념행사는 10일 부터 14일 까지 광명자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간축제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