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텀블러 새 주인 찾아주기' 자원순환캠페인 진행
광명시자원봉사센터, '텀블러 새 주인 찾아주기' 자원순환캠페인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4.2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 캠페인 ‘텀블러 새 주인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텀블러는 기후위기 대응으로 일회용 물품 사용을 줄이자는 구호와 함께 기념품 등으로 많이 제작되었다.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수납장에 자리잡고 있는 텀블러를 지역사회에서 순환하자는 캠페인을 벌이는 것이다.

텀블러 새 주인 찾기 프로젝트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새것 혹은 상태가 좋은 텀블러를 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면 센터는 텀블러를 모아 카페마루 등 텀블러를 필요로하는 곳에 기증하여 지역사회에서 텀블러를 재사용하는 자원순환캠페인이다.

김영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은 “기후위기 대응으로 많이 제작된 텀블러가 가정에서 애물단지 취급을 받는 경우가 있다. 이번 캠페인은 텀블러가 지역사회에서 일회용품의 대체제로 잘 활용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취지로 기획되었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순환캠페인 진행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봉사특별시 광명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텀블러 새 주인 찾아주기 프로젝트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캠페인 참여 활동인증을 제공한다. 또한 10인 이상 회원이 참여한 단체에는 ‘자원순환캠페인 참가 인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