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운영위원회 개최
광명시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운영위원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6.3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9일 ‘2023 광명시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순덕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청소년 폭력 예방 보호자 교육, 청소년그룹 성교육, 그리고 저연령화에 대응하고자 올해 처음 시도한 어린이집 예방교육 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아울러 청소년 폭력 피·가해자 심리상담의 실효성이 확대되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어 김기옥 위원은 발제를 통해 ‘보호자가 바라본 청소년 폭력의 심각성과 청소년 폭력 사안 발생 시 보호자 입장에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하여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청소년 폭력 예방 교육의 중요성과 피·가해 사안에 대해 즉각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통합적인 협력체계에 관해 각 분야 전문가와 관계기관 위원들의 논의가 이어졌다.

최미나 위원은 “광명시 청소년이 폭력 없는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대표로서 주변 지인과 보호자들에게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를 알리는 등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역할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운영위원회는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하여 광명시, 광명경찰서, 광명교육지원청, 학교장, 교수, 학부모, 청소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관계기관 기관장 및 전문가 총 1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명시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는 앞으로 청소년 폭력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대상별 맞춤형 교육 및 사후 대책을 위한 피·가해자 심리상담과 치료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