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 1인가구 세대별 역량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 1인가구 세대별 역량강화 교육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7.1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1인가구지원센터는 “부동산 전월세 계약부터 취업 교육까지”를 주제로 2023년 2분기 1인가구 세대별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청․중장년 1인가구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부동산 전월세 계약 ▲든든하게 저축하기 ▲취업 흐름읽기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성공하는 면접 연습 등 부동산과 경제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1인가구를 위한 내용을 다뤄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1인가구 대상자는 “부동산 전월세 계약 방법 교육으로 요즘 사회적 문제인 전세 사기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취업 시장의 현황을 알게 되어 앞으로의 취업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1인가구로 지내면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1인가구지원센터가 광명시에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1인가구지원센터의 1분기 1인가구 세대별 역량강화 교육과 후기 소모임에는 70명이 참여한 바 있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1인가구의 다양한 욕구에 적합한 세대별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할 것”이라며 “아울러 1인가구의 관계망을 활성화하여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는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10월 경기도 최초 개소하였으며, 병원안심동행서비스, 마음e음플래너 양성을 통한 사회적 고립 1인가구 발굴 및 연계, 1인가구 복지서비스 앱(마음e음), 세대별 역량강화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