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을 위한‘감정 다루기’영상 배포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을 위한‘감정 다루기’영상 배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7.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수립(2022-2024)」보고서에 따르면, 광명시 청년이 겪은 어려움 중 1위는 취업에 대한 걱정, 2위 경제적 빈곤감, 3위 우울감·외로움으로 드러났다. 이는 청년들의 취업과 학업, 이에 따른 사회적 관계의 발생과 단절 등 생애주기에 따른 필연적 발달과업으로, 문제상황 자체를 소거할 수 없기에 현 상황을 개선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의 생애주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잘 조절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회복탄력성 향상’을 주제로 교육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2022년에는 ‘감정 알아차림’을 제작해 배포한 바 있으며 올해는 ‘감정 다루기(분노편)’를 제작했다.

‘감정 다루기’는 ▲분노 시 신체적 반응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 ▲해당 내용의 과학적 원리 등 청년들이 스트레스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그 원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3분 30초 내외의 전체 영상 1편을 배포하고, 1분가량의 분할 영상 3편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추가 배포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배포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해 청년 정신건강 증진사업 결과를 반영해 시의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 교육 영상을 제작해 단편으로 종결되는 교육이 아닌 연결성 있는 연속 기획물을 통해 광명시 청년의 회복탄력성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유발하며 지속적인 유입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청년 회복탄력성 향상을 주제로 한 교육 영상은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 및 청년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