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 즐거운 가족회의 경험하는 ‘가족회의 워크숍’ 개최
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 즐거운 가족회의 경험하는 ‘가족회의 워크숍’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7.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위탁운영 광명YMCA)는 가족 간 수평적 대화와 소통을 돕는 ‘가족회의 워크숍’을 15(토) 평생학습원 104호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광명작은도서관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며 광명에 거주하는 10팀의 가족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가족회의 워크숍’은 가족회의를 시작하기 어려워하는 가족들이 보다 쉽게 가족회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2시간 내외의 활동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족공동체 안에서 민주적인 소통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워크숍의 목적이다.

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가족회의 워크숍’을 지난 6월 28일에 광명시가족센터와 한 차례 개최했고, 7월 1일에는 대안학교인 볍씨학교와 개최한 바 있다. 앞선 두 번의 워크숍에 가족 18팀(총 69명)이 참여해 즐겁게 가족회의를 진행했다.

참여한 가족들은 “그동안 가족회의를 해보려고 시도했으나 잘 이어지지 않았었는데, 워크숍을 통해 즐겁게 이어가는 법을 배워서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 “가족회의는 지루하다고 생각했는데 놀이처럼 할 수도 있다는 점을 배워 유익했다”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가족회의 워크숍은 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중인 사업이다. 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2020년 센터 설립 이후 가족회의 꾸러미 ‘가가호호’를 배포하는 등 광명시민의 민주적인 가족문화 형성과 생활 속 민주주의 확산을 위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