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학년도 대입 설명회 개최
광명시, 2024학년도 대입 설명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7.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3일 광명극장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대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을 준비하는 광명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전형과 관련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중요한 시기에 설명회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진로뿐만 아니라 진학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대입전형을 전략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다년간 진로·진학 현장에서의 실례를 통해 노하우를 겸비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 대입진학리더교사 광명시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정현석 광문고 부장교사가 강사로 나서 2024학년도 수능 체제 이해와 대입전형 분석, 수시모집 전형별 특징 및 지원전략 등을 소개했다.

한 학부모는 “최근 수능 문제 출제와 관련하여 논란이 많은 상황에서 광명시에서 개최하는 대입 설명회에 참석하여 유익한 정보를 얻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2024학년도 수능 분석 및 정시모집을 대비한 내용으로 12월경에 하반기 대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는 매년 두 차례의 대입설명회와 진학박람회를 통해 교육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광명시청소년재단의 진로지원센터를 진로진학지원센터로 확대하여 1대1 맞춤형 진학상담, 찾아가는 학과탐방, 진학지원단 운영 등 관내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진학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