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종합복지관·한국마사회 광명지사, 지역 내 1인 가구 취약어르신을 위한 문화나눔 활동 진행
소하노인종합복지관·한국마사회 광명지사, 지역 내 1인 가구 취약어르신을 위한 문화나눔 활동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8.0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에서는 한국마사회 광명지사 기부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 1인 가구 어르신을 대상으로 거주 공간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따로 또는 같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따로 또는 같이’는 지역 내 영화관 영화관람 프로그램 ‘동행’을 시작으로, 1인 가구 어르신 댁에서 진행되는 ‘반려식물 만들기’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6월 29일(목) 진행 된 동행(영화관람) 프로그램은 지역 내 있는 메가박스 광명소하점에서 진행되었으며 이용 어르신들은 ‘이렇게 가까이 영화관이 있는 줄 몰랐고, 내가 여기 올 상상도 하지 못했다. 좋은 시간을 같이 나누는 사람이 있어 더욱 좋다.’고 표현하였다.

한국마사회 광명지사 최재원 지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을 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마사회 광명지사 기부사업을 진행한 서은경 관장(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장)은 지역의 기관이 어르신들이 지역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에 큰 의미가 있었으며,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복지관에서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있도록 모든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문의: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돌봄연계과 (02-2625-9344, http://gmsenior.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