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주민자치회, 마을기자 양성 위한 ‘온(ON)마을학교’개강
철산4동 주민자치회, 마을기자 양성 위한 ‘온(ON)마을학교’개강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8.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만드는 마을신문은 무엇이 담길까?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는 9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기자단 양성을 위한 ‘온(ON)마을학교’ 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온마을학교’는 2023년 철산4동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선정되어 기획된 교육사업으로, 재개발로 인해 변화하는 마을의 모습을 주민들이 직접 기록하여 자료로 남길 수 있도록 마을기자단 양성 교육을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날 1회차 교육에서는 ‘신문의 이해’, ‘신문 구성’, ‘신문 부서 나누기’ 등 신문 발간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은 앞으로 2회차 ‘신문 기사 읽기’, ‘글쓰기 기초’, ‘사진의 이해’, 3회차 ‘신문 지면구성 회의’, ‘신문기사 작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 참여자들은 기사 작성법 등 이론 교육 이수 후 마을을 직접 돌아다니며 철산4동의 변화과정과 마을 소식을 사진 촬영과 기사 작성을 통해 기록하여 마을신문을 발간할 예정이다.

진선임 철산4동 주민자치회장은 “재개발로 인해 큰 변화를 겪을 철산4동의 모습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기록하자는 취지로 온마을학교 마을기자단 양성 교육을 기획했다”며 “우리 지역의 변화 모습을 기록하고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과 소식들을 전달하는 마을신문 발간을 통해 주민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미현 철산4동장은 “마을신문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소식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사업을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철산4동만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마을신문이 발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