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관내 결핵환자 전년 대비 증가로 결핵 예방수칙 준수 당부
광명시, 관내 결핵환자 전년 대비 증가로 결핵 예방수칙 준수 당부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8.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핵환자 폐 사진 ⓒ대한결핵협회 홈페이지
결핵환자 폐 사진 ⓒ대한결핵협회 홈페이지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관내 결핵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결핵 예방수칙 준수와 감염관리를 당부했다.

결핵은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는 공기 매개 질환으로 우리나라의 결핵 발생률은 OECD 국가 중 발생률 1위, 사망률 3위이다. 8월 18일 기준 관내 결핵 신고 건수는 81건으로, 동기간 기준 2020년 92건, 2021년 77건, 2022년 67건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다 3년 만에 증가 추세로 돌아섰다.

결핵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휴지나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는 등의 올바른 기침 예절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창문을 열거나 환풍기를 켜 환기를 주기적으로 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 의무는 대부분 장소에서 해제됐지만, 마스크 착용은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니만큼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있어야 한다면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2주 이상 기침하는 경우 결핵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하며 “평소 꾸준한 운동 및 균형 잡힌 영양 섭취로 자가 면역력을 키우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기타 결핵 검진 및 치료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광명시 보건소 결핵 관리실(☎02-2680-55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